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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스포츠 행사… 한의학 브랜드 효과 크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27 18:2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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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2014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기간 동안 선수촌 내에 올림픽평의회 인증 ‘선수촌한의원’이 공식 설치되어 40여 일에 걸쳐 진료에 참여했다.

선수촌한의원은 인천아시안게임에서는 총 환자 1578명을 진료했으며, 환자 중 선수 비중이 약 52%(826명)로 전체 진료과목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또한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서는 총 438명을 진료하며 선수촌병원내 주요 9개 진료과목 중 가장 많은 환자를 진료하기도 했다.

이처럼 ‘선수촌한의원’의 성공적인 운영은 한의계 역사에서도 상징하는 의미가 크다. 대규모 스포츠행사 최초로 선추촌병원 내에 공식적으로 독립된 과로 한의사가 진료에 참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진료성과를 거두었던 것이다.

특히 한의학적 치료방법이 도핑으로부터 안전하고 스포츠 현장에서 내외과적인 증상 해소에 큰 효과를 갖고 있다라는 브랜드 홍보 효과는 향후 스포츠의학에 한의사가 진출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지는 초석이 되었다고 평가된다.

이와는 사정이 다르지만 17일 시행된 인천공항 면세점 입찰을 앞두고 롯데, 신라, 한화 등 내노라 하는 기업들이 가세해 입점 브랜드 홍보 가치를 실감케 했다.

매년 수백억씩 적자를 보면서도 입점 입찰에 나서고 있는 것은 ‘입점=브랜드가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세계 보편의학으로 인식시켜가는 것이 스포츠한의학의 역능임을 확인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아시안게임을 통해 그 효과성을 입증한 스포츠한의학이 향후 개최되는 올림픽, 유니버시아드대회 등 다양한 국제 이벤트에서도 한의학 브랜드효과를 창출해나갈 수 있을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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